Home > 유학생관리 > 가디언서비스
많은 사립학교 들이 부모 들에게 선임하기를 요청하는 가디언은 대개 법적인 가디언*이 아닌 현지에서 돌봐주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이 경우 가디언은 학업이나 생활에 대해 가이드하고 학교와 통신을 하고 학생의 주말 외출, 필드 트립, 용돈 사용 등에 대해 부모 대신 허가를 해주는 현지에 사는 보호자 입니다.

부모 밑에서도 공부 안 하던 학생을 가디언이 공부하게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공부할 의지가 있는 학생인 경우 전문적 지식을 가진 가디언은 진로나 학업 전략, 대학 진학 문제 등에서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예컨대 학교로부터의 제재 등을 받게 될 때 신속한 수습을 가능케 합니다. 실제로 기숙 학교에서 이런 저런 문제로 근신 정학 등의 제재를 받는 한국 학생이 꽤 되므로 이러한 경우를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능한 가디언은 영어에 능통하고 미국에서 청소년 자녀를 키워본 경험이 있고 미국의 중 고교 특히 보딩 스쿨의 학업의 세부사항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 (주) 법적인 가디언 (Legal Guardian) 이라 함은 법원 판결을 통해서 정해지는 부모 대신의 사람입니다. 예컨대 어떤 이유로 해서 부모가 미성년인 자녀를 돌 볼 수 없을 때 법원이 그 아이를 부모처럼 먹여주고 재워주고 키워주는 사람을 정하는 것 입니다. 이 사람은 아이에 관해 의무와 권리를 모두 갖게 됩니다. 성년인 자녀가 어떤 사유로 법적인 책임과 권리를 행사할 수 없는 경우에도 가디언을 선임합니다. 따라서 법적인 가디언은 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가디언의 역할은 많은 부분이 진학지도와 부모의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가디언을 찾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사는 미국의 중/고교 특히 보딩 스쿨에 풍부한 지식을 보유한 컨설턴트와 학업을 지도하는 우수한 강사진 및 자체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유학생들의 학업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대학 입학 준비는 아무리 일찍 시작해도 충분히 빠르다고 할 수는 없다는 점을 강조 드립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저 학년 인 경우에는 일찍이 학생의 주력 분야를 찾아서 계발 시켜야하고 고등학생 경우 고교 기간 동안의 마스터플랜, 시험 플랜 등을 제대로 세워야 합니다.

당사의 가디언 서비스는 대입컨설팅의 상당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1학년 봄에는 대입컨설팅 서비스로 전환이 되면서 대학 지원에 필요한 구체적 도움이 제공 됩니다.

유학생에게 숙식을 제공하는 것을 홈스테이라고 합니다. 홈스테이는 서비스의 범위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처음 시작할 때 유학생 가족 측과 홈스테이 제공자 간에 협의하여 정하는 것 입니다. 이 협의는 다소 귀찮더라도 가능한 명확하게 되어야 하고 구두보다는 간단한 계약서 등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직하기는 홈스테이 가정의 어른 중 한 사람이 가디언이 되는 것이지만 홈스테이 자체가 단기적이거나 고정적이 아닌 경우에는 그것이 어렵습니다. 특히, 가디언이 미국의 교육제도나 사립학교, 보딩 스쿨의 학업, 대학 진학 등에 관해 전문적 지식이 없는 경우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반대로 장기적 관계를 유지하는 가디언을 정하고 가디언의 도움을 받아서 홈스테이를 정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입니다. 가디언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는 뭐니뭐니해도 학생이 공부를 잘 하도록 직/간접적으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예컨대 학교 선생 면담, 상급 학교 진학준비, 입학시험 관리, 특별활동 계획 여가 선용 등 학생이 하는 모든 학업과 활동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서비스 제공 방법

당사의 가디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학업 관리를 제공합니다.

- 학업/전학/진학 시험 대책 제공
- 과외 지도 제공
- 학교 성적 관리 (courses, transcript, advisor, teacher)
- 학교 선생 및 ADVISOR와 긴밀한 협조
- 학부모에 대한 학업 및 진학 상담

2. 서비스 세부 내역

고등학교 학생과 중학교 학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구분해서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등학교

9학년에 입학하게 되면 우선 대학 입학을 고려한 학업 및 학업 외 활동에 대한 전략을 수립해드립니다. 여기에는 학생의 능력에 맞춰 어떤 과목 들을 선택해야 하며 각종 테스트 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학업 계획이 포함 됩니다.

10학년에는 수강해야 할 과목과 더불어 SAT I, SAT II와 AP 시험 등에 대한 대책 등과 학업 외 활동, 여름 기간 활용 등에 대한 가이드를 합니다. 필요한 경우 방학 기간 중의 공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11, 12학년에는 대학 입학에 대비한 가이드가 집중되고 시험 대책을 상의합니다. 또한 그 동안의 학업을 체크하여 현실적이고 가장 효과적 대입 대책을 세웁니다. 12학년이 시작되기 전 지원에 대한 준비를 가능한 많이 해 놓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11학년 봄에는 대입컨설팅 서비스로 전환이 되면서 대학 지원에 필요한 구체적 도움이 제공 됩니다.

- 중학교

명문 대학 입학의 관문인 명문 사립 고등학교에 입학하기를 원한다면 중학교 유학이 가장 효과적인 대책입니다. 현실적으로 볼 때 한국에서 중학교를 마친 상태에서 명문 사립 고등학교를 입학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영어 문제로 입학이 안 되고 입학이 되더라도 공부를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당사는 뉴 잉글랜드 지역의 중학교에 유학중인 학생들에게도 가디언, 성적 관리/진학 지도 SSAT, TOEFL, ESL 대책을 제공합니다.